为了正常的体验网站,请在浏览器设置里面开启Javascript功能!
首页 > 실망 거두기

실망 거두기

2013-07-24 1页 doc 24KB 19阅读

用户头像

is_520378

暂无简介

举报
실망 거두기실망 거두기 허영만 화백의 만화 에는 강화도에 사는 함민복 시인의 이야기가 나옵니다. 어느 날 함민복시인의 소설가 친구가 서울에서 찾아왔습니다. 두 사람은 고기를 잡기 위해 마을 어부들과 함께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서 그물(网)을 던지고 돌아왔습니다. 한참 뒤 다시 그물을 거두러(收回) 갈 채비(准备)를 하는데 어부들이 이러는 것입니다. “자, 우리 이제 실망 거두러 가자.” 시인은 속으로 생각했다. '실망? 어망(渔网)의 한 종류인가?' 그런데 그게 아니었습니다. 어...
실망 거두기
실망 거두기 허영만 화백의 만화 <식객>에는 강화도에 사는 함민복 시인의 이야기가 나옵니다. 어느 날 함민복시인의 소설가 친구가 서울에서 찾아왔습니다. 두 사람은 고기를 잡기 위해 마을 어부들과 함께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서 그물(网)을 던지고 돌아왔습니다. 한참 뒤 다시 그물을 거두러(收回) 갈 채비(准备)를 하는데 어부들이 이러는 것입니다. “자, 우리 이제 실망 거두러 가자.” 시인은 속으로 생각했다. '실망? 어망(渔网)의 한 종류인가?' 그런데 그게 아니었습니다. 어부들이 바다에 나가 고생해서 그물을 쳤으니 그물을 거두러 갈 때에는 '그물 가득' 고기가 잡혔을 것이라는 기대가 있을 것입니다. 하지만 현실은 항상 기대에 못 미칩니다. 그물을 거둘 때 기대와 달리 고기가 하나도 없다면 어부들은 실망하기 마련입니다. 어부들이 거두고자 한 '실망'은 바로 그것입니다. 기대하면 실망할지도 모르니까 아예 처음부터 텅 빈(空) 그물인 실망을 거둔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. 괜히(无所谓,不值得) 부푼 기대를 했다가 마음이 상하게 되는 것을 미연에(预先) 방지하려는 어부들의 지혜였습니다.  어부들이 왜 실망을 거두러 가는 것입니까? 오랫동안 바다에서 그물을 던지며 살아왔지만 바닷속 상황을 훤히(一清二楚) 다 들여다보지는 못하기 때문일 것입니다. 그들은 그저 고기가 많을 것이라 짐작한(估计,斟酌) 곳에 그물을 쳤을 뿐이고, 실제 고기가 있는지 없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. 결과는 알지 못하지만 그물을 던지고, 거두는 것이 없어도 실망하지 말고 또 던지자는 그들의 도전정신을 볼 수 있습니다. 우리의 삶도 강화도 어부와 마찬가집니다. 최선을 다해 노력하되, 결과에 대해서는 욕심을 비우(空)는 어부들의 지혜가 필요합니다.
/
本文档为【&#49892;&#47581; &#44144;&#46160;&#44592;】,请使用软件OFFICE或WPS软件打开。作品中的文字与图均可以修改和编辑, 图片更改请在作品中右键图片并更换,文字修改请直接点击文字进行修改,也可以新增和删除文档中的内容。
[版权声明] 本站所有资料为用户分享产生,若发现您的权利被侵害,请联系客服邮件isharekefu@iask.cn,我们尽快处理。 本作品所展示的图片、画像、字体、音乐的版权可能需版权方额外授权,请谨慎使用。 网站提供的党政主题相关内容(国旗、国徽、党徽..)目的在于配合国家政策宣传,仅限个人学习分享使用,禁止用于任何广告和商用目的。

历史搜索

    清空历史搜索